본문 바로가기

2019/05/143

무순위 청약제도 이렇게 바뀐다. 최근 정부의 대출규제와 개편된 청약제도 등으로 인해 청약자들의 미계약분이 늘면서 현금을 가진 실구매자들이 대거 무순위 청약(청약줍줍)에 나서고 있다. 정부가 무순위 청약제도를 바꾸겠다고 나섰다. 황윤언 국토부 주택기금과장은 “최근 들어 신규 청약 단지에서 무순위 청약(미계약분 공급) 물량이 과도하게 발생하고, 현금부자·다주택자가 일부 물량을 사들이는 ‘줍줍’ 현상이 있어 예비 당첨자 비율을 확대하고 무순위 청약을 최소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무순위 청약은 이른바 '온라인 줄서기'로 청약줍줍이라고 불린다. 금융결제원의 '아파트투유'를 통해서 미계약에 대해 예약을 받아서다. 당초 정부는 밤샘 줄서기나 대리줄서기, 추첨의 공정성 시비를 줄이겠다며 지난 2월 무순위 청약을 도입했다. 무순위 청약은 청약을 받기.. 2019. 5. 14.
가장 받고 싶은 상/ 이슬 가장 받고 싶은 상 이슬 ​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짜증섞인 투정에도 어김없이 차려지는 당연하게 생각되는 그런 상 ​ 하루에 세 번이나 받을 수 있는 상 아침상 점심상 저녁상 ​ 받아도 감사하다는 말 한마디 안 해도 되는 그런 상 그 때는 왜 몰랐을까? 그 때는 왜 못 보았을까? 그 상을 내시던 주름진 엄마의 손을 그 때는 왜 잡아주지 못했을까? 감사하다는 말 한마디 꺼내지 못했을까? ​ 그 동안 숨겨놨던 말. 이제는 받지 못할 상 앞에 앉아 홀로 되내어 봅니다. ​ "엄마 사랑해요." "엄마 고마웠어요." "엄마 편히 쉬세요." ​ 세상에서 가장 받고 싶은 엄마상 이제 받을 수 없어요. 이제 제가 엄마에게 상을 차려 드릴게요. ​ 엄마가 좋아했던 반찬들로만 한 가득 담을게요. ​ 하지만 아직도 그리운 .. 2019. 5. 14.
5월 종합소득세 계산법과 신고방법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의 달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기간및 신고방법 계산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합소득이란? 이자·배당·사업(부동산임대)·근로·연금·기타소득을 말합니다. ■종합소득세란? 종합소득이 있는 사람으로 작년 한 해 동안 발생한 모든 소득과 지출을 종합해 세금을 계산하고 신고. 납부해야 하는 것을 종합소득세라고 합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자영업자 ,프리랜서 ,연말정산 놓친 직장인 또는 추가적인 소득이 있는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대상 ▶ 2인 이상으로부터 받는 근로소득·공적연금소득·퇴직소득 또는 연말정산대상 사업소득이 있는 경우(주된 근무지에서 종된 근무지 소득을 합산하여 연말정산에 의하여 소득세를 납부함으로써 확정신고 납부할 세액이 없는.. 2019. 5.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