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27

갑상선암의 원인,증상 종류 치료법은? 안녕하세요? 건강검진에서 많이 발견되는 갑상선암의 원인,증상 , 종류, 치료법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선암이란? 갑상선은 목 앞쪽에 튀어나와 있는 갑상연골의 2~3cm아래에 위치합니다. 나비 모양의 장기로 좌엽과우엽 그리고 양 엽을 연결하는 협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갑상선은 우리 몸 전신에 필요한 갑상선호르몬을 분비합니다. 갑상선의 생긴 혹을 갑상선 결절이라고 하는데 크게 양성과 악성으로 나뉘고 이중 악성 결절들을 갑상선암이라고 합니다. 갑상선결절은 매우 흔한 질환으로 초음파로 최소 30%이상에서 발견되며 이중 약 5%는 악성종양(암)으로 진단됩니다. 최근 건강검진에서 갑상선암으로 진단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증상이 없습니다. ■갑상선암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 ▶갑상선 결절이 수주 또는 수개월.. 2019. 6. 27.
지방세모바일고지.납부제 과태료고지 실시시기? 오는 7월부터 스마트폰으로 자동차세·재산세 등 지방세 고지서를 받아보고 신용카드로 납부하는'지방세모바일고지.납부제'가 시행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사람들이 친숙하게 사용하는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지방세 고지서를 받아보고 신용카드 간편결제로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모바일 고지‧납부제’를 오는 7월부터 도입‧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진영 행정안정부장관은 18일 국민의 납세 편의 제고를 위해 판교 테크노밸리에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금융결제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페이코 등과 ‘지방세 모바일 고지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고 올해 7월 부과될 재산세를 시작으로 모바일 고지서 제도를 순차적으로 시행하며, 국민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2019. 6. 20.
비브리오패혈증의 증상과 예방법 질병관리본부는 지난4일 서울에서 거주하는 57세 남성이 비브리오패혈증 확진 판정을 받았고, 치료를 받은 뒤 다음날 퇴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여름철에 주로 발생하는 비브리오패혈증이란 어떤 질병이며 비브리오패혈증의 증상과 예방법과 예방수칙등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브리오패혈증이란? 비브리오패혈증은 치사율50%이상의 무서운 감염병으로 비브리오 패혈균(Vibrio vnlnificus)감염에 의한 급성 패혈증으로 바닷물 온도가 18℃ 이상 올라가는 5~6월 시작해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며 주로 오염된 어패류를 생식하거나 상처난 피부가 오염된 바닷물에 접촉할때 감염되는 감염증입니다. ■비브리오패혈증 증상 급성발열,오한, 혈압저하, 구토 복통, 설사등의 증상이 발생하고 대부분 증상발생 24시간 내 발진과 부종 .. 2019. 6. 19.
부산에서 유럽으로 부산-헬싱키노선 신설 언제? 부산에서 유럽으로 가는“부산-헬싱키” 노선 신설된다. 김해공항에서 핀란드 헬싱키로 직항 운행하는 부산-헬싱키 노선이 처음으로 신설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핀란드와 6월 10일 헬싱키에서 항공회담을 개최해 부산-헬싱키 노선을 주3회 신설하는 것에 합의하였다. 이번 항공회담은 한-핀란드 정상회담을 계기로 이루어진 것으로 현재 한국과 핀란드 간에는 인천-헬싱키 노선만 주 7회 운항중이나 이번 항공회담으로 ‘20년 하계시즌 부터(3월 마지막 주 일요일 이후) 핀에어가 부산-헬싱키 노선을 주3회 운항할 예정이다. 헬싱키는 한국 등 동북아에서 유럽으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헬싱키 공항에서 환승을 통하여 유럽 각국으로 이동하기에 편리해 지난 3년간 여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으며, ‘18년에는 .. 2019. 6. 19.
비행기반입금지물품 쉽게 확인하는 방법 국토교통부가 비행기를 탈 때 비행기반입금지물품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국토교통부는 비행기 객실까지 갖고 탈 수 있는 물품(휴대물품)과 항공사에 맡겨 화물칸에 실어야 하는 물품(위탁물품)을 확인할 수 있는 ‘항공기내 반입금지물품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항공기내 반입금지물품 안내서비스’는 교통안전공단이 운영하는 항공보안 자율신고제도 홈페이지(avsec.ts2020.kr)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내 반입금지물품 안내서비스’는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로도 제공해 외국인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탈때 누구나 한번쯤 이것이 반입가능한 물품인가? 금지물품인가 생각한 물품이 있을 것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인천공항에서 적발된 비행기반입금지물품은 300만건이.. 2019. 6.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