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15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변경내용 정리 취업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월50만원씩 6개월간 지원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 8월부터 더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춰서 변경되었습니다.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서류와 변경된 내용을 온라인 청년센터에서 알아 보겠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란? 자기주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만18세 ~ 34세)에게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취업준비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 혜택 -구직활동지원금: 월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지원 -취업성공금: 취업후 3개월 근속한 경우 현금50만원지급(단 6개월전액지원 받은 경우 제외) -고용서비스 지원 -고용센터 및 자치단체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지원대상자를 위한 청년특화 취업특강, 멘토링, 직무교육 등 운영 -요청 .. 2019. 8. 30.
반일종족주의뜻과 저자들, 이우연의 발언내용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를 앞두고 일본 식민지배의 합법성을 강조하는 책 [반일종족주의 ]공동저자인 이우연박사(낙성대경제연구소 연구위원)이 지난달 2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인권이사회 정기회의에 참석하여 .일제 강점기 조선인은 자발적으로 일했으며 강제 연행은 없었다는 황당한 주장을 펼쳐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반일종족주의와 저자들의 발언을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반일종족주의를 들여다보면 책의 프롤로그 제목은 '거짓말의 나라'이며, 소제목으로는 '거짓말하는 국민' '거짓말하는 정치' '거짓말하는 학문' '거짓말하는 제판' '반일 종족주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문은 1부 종족주의의 기억, 2부 종족주의의 상징과 환상, 3부 종족주의의 아성, 위안부, 그리고 에필로그-반일 종족주의의 업보,.. 2019. 8. 28.
주택청약종합저축 총정리 아파트에 청약하려면 제일먼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해야 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서류와 적립금액등 주택청약 종합저축에 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란? 주택청약종합저축상품은 적금형식 또는 일시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국민주택 등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하는 저축입니다. 다만 "주택공급에관한규칙"에서 정한 청약예금 지역별 예치금액을 납부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민영주택에도 청약이 가능한 입주자 저축입니다. (15.9.1일부터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입주자저축 일원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대상 국민인 개인(국내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포함)또는 외국인 거주자 . 전 금융기관을 통하여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청약저축 중 1계좌만 가입가능 (15.9.1일부터 청약예금,청약부금,.. 2019. 8. 27.
지소미아 종료후 일본.미국의 반응은? 정부는 2019년 8월 22일 '일본이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하는 등 협정을 유지하는 것이 우리의 국익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며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종료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지소미아 의 뜻과 지소미아 종료후 국내, 해외의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소미아 란? 지소미아 뜻은 한국과 일본이 맺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말합니다. 한국과 일본 정부는 2016년 11월 23일 지소미아를 체결했으며 1945 광복 이후 처음으로 맺은 한일군사협정입니다. 한일 양국은 지소미아 협정으로 1급 비밀을 제외한 모든 정보를 직접 공유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국은 주로 탈북자, 북중 접경 지역 인적 정보를 일본에 공유하고 일본은 첩보위성 및 이지스함 등에서 확보한 시긴트(sigint) 등 정보자산을 한국에.. 2019. 8. 23.
벌에 쏘였을때 독제거하는법 안녕하세요? 추석이 다가오면서 벌초를 하다 벌에 쏘이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벌초시 주의사항과 벌에 쏘였을때 응급처치에 관해 알아 보겠습니다. 지난 10일에는 충남 금산 야산에서 벌초작업을 하던 일가족 3명이 벌에 쏘여 1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벌초를 준비하는 8-9월은 벌의 산란기인 만큼 벌의 개체 수가 많아질 뿐만 아니라 사람의 작은 행동에도 벌이 민감하게 반응해 곧장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벌의 산란기인 8-9월에 벌 쏘임 사고로 인해 병원을 찾은 환자의 수는 2014년부터 5년동안 총 7만 72명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벌초시 벌쏘임 주의사항 산에서 벌집을 건드리지 않도록 조심하고 벌이 가까이 다가오면 위협하지 말고 즉시 대.. 2019. 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