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반려동물보험의 보험료와 보험금 청구방법

by 명경심 2019. 6. 14.

보험개발원은 반려동물 보호자가 동물병원 진료 후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진료비 청구시스템(POS)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반려동물보험(펫보험,애견보험,반려견보험,강아지보험,고양이보험) 즉 강아지나 고양이등 반려동물의 수술비나 치료비를 보장하는  반려동물보험의 보험료와 보험금청구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개발원은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 진료 직후 진료비를 청구할 수 있는  반려동물 진료비 청구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반려동물보험금 청구 방법

반려동물 보험(펫보험,애견보험,반려견보험,강아지보험,고양이보험)가입자는 청구시스템과 연계된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받으면 동물병원에서 보험가입 내역을 확인하고, 즉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보험개발원은 반려동물 보험금 간편청구를 위해 동물병원에서 사용하는 전자차트 시스템 제공사 한 곳과 업무협약을 맺은 상태로 반려동물보험 가입자가 보험금 청구를 위해 서류를 떼 보험사에 보내는 불편이 사라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5개 손보사는  6월중 반려동물보험(펫보험,애견보험,반려견보험,강아지보험,고양이보험) 가입자의 동물병원에서 진료 직후 진료비를 청구할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반려동물보험의 보험료. 

반려동물 보험(펫보험,애견보험,반려견보험,강아지보험,고양이보험)은 반려동물의 치료비뿐 아니라 사망 위로금, 배상 책임 등을 담보하는 종합보험 형태로, 반려동물보험의 보험료는 월 2만 원 수준입니다.

 

 

보험개발원은 반려동물 개체식별 기능을 추가하고, 전용 웹페이지를 구축하는 등 POS를 반려동물보험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는 인프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8월 이후 반려동물보험 전용 웹페이지 구축이 완료되면 전국 모든 동물병원에서 POS를 이용한  반려동물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반려동물보험(펫보험,애견보험,반려견보험,강아지보험,고양이보험)의 보험료와 보험금청구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