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서울영테크란? 지원내용과 모집인원

by 명경심 2023. 4. 3.

서울시가 4월3일 오전 9시부터 2023년 서울영테크 재무상담 참여자 1만영 선착순 모집을 시작했습니다.서울영테크(서울청년재테크)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영테크(서울청년재테크)는 고금리 시대에 취업난까지 겹쳐 경제적 고통이 큰 청년층을 위한 서울시의 지원책입니다.

서울영테크(서울청년재테크)란?

서울영테크(서울청년재테크)란?

서울영테크는 고금리 시대에 취업난까지 겹쳐 경제적 고통이 큰 청년층을 위한 서울시의 지원책으로 서울영테크’는 청년이 체계적으로 자산을 형성해나가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재무 상담과 금융교육을 지원하는 서울시만의 청년 특화 사업으로,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한 맞춤형 재무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후에는 재무 개선 여부를 시각화한 10페이 분량의 개인별 맞춤 결과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영테크 신청자격

1.서울거주 만19세~39세의 청년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2.신규 상담: 서울영테크를 처음 접하는 서울청년.

3. 연차상담: 2021년 2022년 영테크 상담을 받은 청년

4. 신청방법: 서울영테크 신청은 "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청년몽땅 정보통 바로가기

서울영테크(서울청년재테크) 지원내용

서울영테크 지원내용 : 맞춤형 재무상담 및 금융교육 (무료)
1. 재무상담 : 종합재무상담, 소득지출관리, 기가입 금융투자상품분석,신용관리 등 상담.
- (대면상담) 청년과 상담사가 합의한 장소에서 상담.
- (비대면상담) 화상, 전화, 이메일 등으로 상담.
2. 금융교육 : 금융지식 수준별 교육, 체험형 금융교육(서울영테크 원데이스쿨) 등.
- 서울영테크 금융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교육 커리큘럼 및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3. 온.오프라인 금융커뮤니티 신설: 서울 영테크에 참여한 청년들을 위한 커큐니티 활성화를 위해 무지출 챌린지, 적금챌린지등 청년들 사이에서 유행으로 자리 잡은 챌린지 문화를 활용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재무관리 노하우와 실패담등 정보를 교환 할 수 있도록 청년 스스로 재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4. 서울영테크아카데미운영: 명사초청특강을 월1회 정기 개최하고 수준별(초·중·고급), 주제별(청년주거, 생활경제, 투자, 기초지출관리)로 세분화된 금융교육을 매주 제공하고 교육을 이수하면 수료증도 받을 수있도록 세분화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서울영테크 교육 프로그램 개최 계획 

서울영테크란? 지원내용과 모집인원

재무상담 접수기간및 모집인원 

서울영테크(서울청년재테크) 재무상담접수기간은 수시 접수로 무료이며 청년 1만명을 모집할 예정입니다."스스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시작한 서울영테크는 올해로 3년차를 맞았으며 한층 고도화되었으며 물고기가 아니라 물고기 잡는법을 알려주자는 것이 서울영테크 사업의 취지이며 청년들이 이를 미래도약의 기회로 삼기 바란다"고 김철희 서울시 미래 청년기획단장은 말했습니다.

서울영테크 (서울청년재테크)문의 : 서울영테크 전담사무국 1644-77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