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10호태풍 크로사의 예상경로와 크기는?

by 명경심 2019. 8.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풍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9호 태풍 레끼마가  중국에 상륙하여 많은 피해를 냈는데요.

10호 태풍 크로사가 일본으로 접근하면서 한반도 주변에 영향을 미칠예정이라고 기상청이 밝혔습니다.

 

9호 태풍 레끼마와 10호태풍 크로사의 예상경로(진로)등을 알아보겠습니다.

 

 

 

 

 

■ 9호태풍 레끼마의 진행방향과  태풍피해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레끼마는 오전 9시 기준으로 중국 상하이 북북서쪽 약 270㎞ 부근 육상에서 시속 45㎞로 북북서진 중입니다.

 

 

▶ 9호태풍 레끼마 중국에 큰 피해를 주다 ,

 

강력한 9호 태풍 레끼마는 중국 동남부의 저장성 일대를 지나면서 48명이 숨지거나 실종되는 등 큰 인명·재산 피해를 남겼습니다.

레끼마가 몰고 온 강한 비에 융자 현, 린하이 시 등지에서 산사태와 홍수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인명 피해가 특히 커졌으며 10일 오후 5시를 기준으로 9호 태풍 레끼마의 영향으로 저장성, 상하이 직할시, 장쑤 성 관내의 26개 시와 76개 현에서 417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 9호태풍 레끼마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

 

9호 태풍 레끼마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는  제주도와 서해안 일대에는 13일일까지 비를 동반한 강풍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레끼마의 영향으로  제주도 전역에는 강풍·호우주의보가 내려졌고, 바람의 방향·세기가 갑자기 바뀌는 ‘윈드시어’가 발생한 제주공항에는 강풍특보가 발령되어 비행기 이륙이 지연되기도 했습니다.

 

※윈드시어란? 갑작스럽게 바람의 방향이나 세기가 바뀌는 현상을 말합니다.

 

기상청은 12일에는 레끼마의 영향으로 서울·경기도, 강원영서북부, 충남, 전라도, 경남서부, 제주도 등 전국 곳곳에서 비 소식이 있으며 13일 낮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그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9호태풍 레끼마가 완전히 소멸되기전에  10호 태풍 크로사가 북상중입니다.

 

 

 

 

 

■ 10호태풍 크로사의 예상경로(진로)와 크기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10호 태풍 크로사는 시속 14km의 속도로 진행 중인 크로사의 중심 기압은 970hpa이며 최대 풍속은 초속 35m, 강풍 반경 420km에 달하는 중형 태풍으로 11일 오전 9시께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에서 북상중이라고 합니다 .

 

제 10호 태풍 크로사(KROSA)는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의미합니다.

 

 

 


제10호 태풍 ‘크로사’의 예상진로(경로)는 광복절인 15일 일본을 관통한뒤 북상해 16일 오전 9시께 독도 동쪽 약 140km 부근 해상에 도착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기상청은 제 10호 태풍 크로사의 영향으로   “동해안은 14∼15일 태풍 가장자리에서 부는 동풍 영향으로 비가 내리고 강풍이 불 것으로 전망한다”면서도 “다만 일본 규슈 부근에서의 형태 변화 등에 따라 태풍 강도와 진로는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중국을 상륙한 9호 태풍 레끼마와  현재 북상중인 10호 태풍 크로사의 예상경로와 속도와 10호 태풍 크로사가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다행히 9호태풍 레끼마는 중국쪽을 향했으나 11일 현재 제주도에 강풍호우로 윈드시어가 발효되는등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10호태풍 크로사는  일본을 관통하고 독도동쪽으로  북상중이라니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태풍은 예상경로가 유동적으로  언제든 바뀔수 있으므로  만전을 기해  우리나라는 태풍피해가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