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원데이(당일)임플란트 가격과 장점.단점

by 명경심 2023. 1. 10.

임플란트 수술을 계획하고 보니  바쁘다고 자꾸 미루게 되는데요 단 한번만 내원한다면  임플란트 미룰 이유가 없을 겁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 단한번만 내원하고 수술후 회복도 빠른 원데이임플란트 가격과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원데이(당일) 임플란트 가격

원데이 임플란트란?

원데이임플란트는  치아를 발치하고 즉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수술법으로 디지털 영상의학 기술을 응용하여 3차원 영상으로 환자의 구강과 치아상태를 분석해 환자의 뼈를 노출시키지 않고 단 한번에 임플란트와 치아 구조물을 시술하는 방식입니다.

 

일반 임플란트와 원데이임플란트의 차이점

 

원데이(당일) 임플란트 수술기간

▶일반 임플란트 수술 기간

보통임플란트는 크게  발치ㅡ발치부위회복기간 ㅡ임플란트식립시수술 ㅡ임시보형물 ㅡ최종보형물 완성5단계를 거쳐 수술을 하게 됩니다.

 

보통임플란트는 발치에서 발치부위 회복기간까지 보통 2개월정도  걸리며 , 임플란트 식립시술에서 임시보형물 작업까지 3~6개월이 소요되며 최종보형물 완성까지 1개월이 걸립니다.

 

원데이(당일) 임플란트수술기간

보통임플란트의 5단계중  원데이(당일) 임플란트는  발치, 임플란트 식립시술,임시보형물 작업까지  수술 기간을 하루 즉 원데이로 할수 있는 임플란트 입니다.

 

단)원데이(당일) 임플란트 치료기간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뼈이식이 이 필요할 경우 치료기간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가격

원데이 치과  임플란트 가격

치과에서 악이란?

 치아군을 말하는 것으로 윗턱 치아를  상악, 아래턱 치아를  하악, 전체치아를 전악이라고 합니다.

 

▶ 원데이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가격은 지역마다 병원마다  많이 다르지만 국산임플란트 가격으로  약 100만원에서 200만원선 입니다.

원데이치과 임플란트 가격은 임플란트 가격에 악당 약 30만원 추가됩니다.

 

예를들어 보면 위 치아 1개를 임플란트 할 경우 임플란트 가격  200만원+  원데이 수술가격 40만원이 추가되어 원데이 치과  임플란트 가격은 240만원으로 책정되는 것입니다.

 

임플란트 장점과 임플란트 전국 평균 가격

 

아래링크는 임플란트 이벤트입니다. 임플란트 수술법과 가격이 고민되신다면  임플란트이벤트 내용을 확인하시고 전문가로 부터 무료 상담 받아 보세요.

 

 

원데이(당일) 임플란트 장점

 

▶ 치료시간및  통증 최소화

 원데이 임플란트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 절약으로 치료시간은 단 하루로 짧은 수술로 통증과 붓기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원데이(당일)임플란트의 장점은 잇몸조직및 잇몸뼈의 소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앞니 임플란트에 효과적

보통 임플란트는  발치후 잇몸뼈가 아무는데 걸리기까지 발치한 부분이 빈상태로 지내거나 보정용 치아로 보완하게 되는데 원데이 임플란트는 발치후 바로 식립하기에 치아가 빈상태로 있는 기간이 없어 심미적 효과가 뛰어난점이 원데이 임플란트의 장점중 하나 입니다.

 

치과 방문 횟수 최소화 

일반적으로 임플란트는 발치후 최소1개월에서 6개월정도 걸리지만 원데이(당일) 임플란트는  발치에서 임플란트 식립까지 단하루에 완성하므로  치과 방문횟수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원데이 임플란트 장점인 치과 방문 최소화로 서울에서 임플란트를 하고 싶으나 치과방문이 어려워 고민이었던 해외나 지방에 계신분들에게 적합한 시술방법입니다.

 

▶ 일상생활의 빠른 복귀

원데이(당일) 임플란트 장점.단점

 

원데이(당일) 임플란트 단점

▶원데이(당일) 임플란트의 단점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환자의 나이가 젊거나 건강상태가 좋은 분,.환자의  잇몸뼈가 임플란트에 적합하고 충분한 양과 골밀도가 있는 경우 가능합니다.

원데이(당일) 임플란트 단점은 일단 치아가 빠지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단점은  잇몸뼈가 소실된 경우는 원데이 임플란트를 시술 받을 수 없습니다.

잇몸염증이 있거나 발치한지 오래된 경우 원데이 임플란트 시술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당뇨, 고혈압, 골다공증이 있는 환자는 의사와 충분한 상담후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

원데이 임플란트 단점

원데이(당일)임플란트 단점은 모든 치과에서 시술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원데이 임플란트는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케너등 고가의 최첨단 장비를 구축해야 하므로 모든 치과에서 수술하는 것은 아니므로 원데이 임플란트 가능한 병원을 잘 알아 보셔야 합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수술시간

원데이 임플란트 1개 수술시간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30분~1시간 전후 정도 걸립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부작용

원데이 임플란트 부작용으로는  임플란트 후 통증, 출혈, 임플란트 탈락등의 부작요이 극히 드물지만 생길 수 있습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부작용으로는 임시보철물을 사용해서 음식을 씹다 보면 고정체가 삐뚤어 질 수 있습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부작용으로는  고정체와 잇몸뼈 사이에 지속적인 마찰로 염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원데이(당일) 치과 임플란트와 일반임플란트의 차이점과 원데이 임플란트 차이점 과 장점과 단점을 알아 보았습니다.

 

원데이치과임플란트 수술기간이 짧고 통증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어느병원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원데이(당일) 임플란트는 정확한 진단과 분석이 필요하고 임플란트 치료장비와 치과의사의 숙련도도 시술에 많은 영향을 미칠것 같습니다.

원데이(당일) 임플란트 하시기전에 미리 가격과 수술하는 치과인지 확인하시고 상담 받아 보시고 방문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지역별 치과 임플란트 가격 알아 보는 방법

2023년 계묘년 삼재 확실히 예방하는 방법

부동산 장기보유특별공제 대상과 공제율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