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지역별 치과 임플란트 가격 알아 보는 방법

by 명경심 2023. 1. 8.

 

 

임플란트를 하려고 하니 임플란트는 건강보험 비급여 항목으로 치과별로 임플란트 가격 많은 차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종합병원,치과 병원, 치과의원의 임플란트 가격이 다르고 치과의원마다 임플란트 종류 ,치료 방법등에 따라 많이  차이 나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역별 치과 임플란트 가격을 알아 보는 방법

임플란트 하기전 내가살고 있는 지역의 치과병원과  치과의원의 가격을 비교해보고 가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역별 치과 임플란트 가격을 비교하는 방법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알아보는 방법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들어가기 

치과별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

2. 비급여 진료비 정보

 

치과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

지역별 치과 임플란트 가격비교를 하기위해 건강보험심사 평가원 홈페이지 하단의 [비급여 진료비 정보]로 들어 갑니다.

3. 공개자료 활용 유의사항 확인하기

치과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공개자료 활용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닫기를 누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공개자료 활용 유의사항을 알아 보겠습니다.

[공개자료 활용 유의사항] 

1. 같은 비급여 항목이라도 인력, 시설, 장비및 시술 난이도 등에 따라 의료기관마다 금액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공개자료는 비급여 항목별 금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항목과 함께 제공하는 다른 진료나 사용하는  치료재료의 양 등에 따라 실제 총진료비는 다를 수 있습니다.

3. 공개자료 활용 시 해당 의료기관에서 제공한 금액정보와 특이사항 기재내용등을 함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4. 공개자료가 상업용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영리적 목적의 환자유인. 알선및 불법광고등에 활용되는 경우 의료법에 따  른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건강보험심사평가원

 

 

치과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

4. 비급여진료비용정보 

지역별 임플란트 가격비교를 위하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상단의 비급여진료비용정보를  누릅니다.

치과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

5. 지역 검색하기 

치과 임플란트 가격을 알고자 하는 지역의 시/도선택, 시/군/구선택, 읍/면/동선택을 합니다.

성남시 분당구의 임플란트 가격을 치과별로 알아보고 비교해 보겠습니다.

 

6. 의료기관 규모 검색하기 

지역별 임플란트 가격 비교를 위해서는 치과의 병원규모 선택을 합니다.

치과병원과 치과의원, 종합병원등이 나옵니다.

치과병원과 치과 의원의 차이점을 알아 보겠습니다.

[병원과 의원의 차이]

1. 의원과 병원은 병상 수 기준으로 구분합니다.

2. 환자가 입원할 수 있는 병상 수가 30개 이상이면 병원입니다.

3. 환자가 입원할 수 있는 병상 수가 30개  이하이면  의원입니다.

4. 종합병원은 100병상이상, 필수 진료과목 7개 이상을 갖춰야 합니다.

 

우리가 보통가는 치과는 치과의원인 경우가 더 많을 겁니다. 

본인이 원하는 지역의 치과 의원또는 치과 병원을 특정해서 임플란트 가격을 알아보고 싶으시면 의료기관 명칭에 병원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지역 치과 별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고 비교 하고 싶으시다면 시/군 / 구 까지만  입력하시면 일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7.비급여 진료항목 입력 

치과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

지역별  치과 임플란트가격 비교를 하려면 비급여진료비 항목에 임플란트를 검색하셔도 되고 아래 치과를 눌러서 조회를 하셔도 됩니다.

8. 상세분야 선택

치과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

 비급여 진료비 정보에서  치과의 임플란트 가격을 알아 보려면 상세분야 선택 후 하단의 치과의 보철료를 클릭합니다.

치과임플란트 (1치당).아래 보시면  임플란트의 보철 재료별 임플란트 종류 즉 Metal,Gold,PFM,PFG,올세라믹,Zirconia, 기타 가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보철 재료별 임플란트 종류 즉 Metal,Gold,PFM,PFG,올세라믹,Zirconia, 기타 중 검색하고 싶은 임플란트 종류를 체크 합니다. 

임플란트 종류를 한번에 여러개를 체크해서 조회도 가능 합니다.

임플란트는 건강보험 적용이 안되는 비급여 항목이지만  현재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적용대상 임플란트 보철은 PFM 입니다.

 

♥ 임플란트 종류별 특징알아보기 

 

9. 치과별 임플란트 가격 목록

치과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

 

제가 검색한 성남시 분당구의 의료기관명(치과), 소재지, 중분류(치과의보철료) 소분류(치과 임플란트 1치당)상세분류(보철재료별) 세부정보,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당구  치과별 임플란트가격 비교를 위해서는  세부정보를 클릭합니다.

비급여 진료비용정보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해당병원의 위치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비급여 세부정보 

 

치과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비급여 세부정보에서  해당지역(분당구)의  치과별로 임플란트 종류별로 최저금액과 최고금액 해당지역 동일규모의 중간금액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지역별(분당구), 치과별 ,임플란트 가격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병원규모별 임플란트재료별, 병원시설 치료방법, 의사의 숙련도등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임플란트를 하시기 전 치과별 임플란트 가격을 비교해보고 직접방문해서 상담도 받아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2023년 무료운세 .토정비결 볼수있는곳(8곳)

 

2023년 무료운세 .토정비결 볼수있는곳(8곳)

계묘년 새해 모든 사람들이 검은토끼처럼 지혜롭게 모든일이 해결되고 건강하시길 소망해 봅니다. 계묘년 새해, 올해 운세는 어떨지 궁금해 집니다. 예전에는 운세. 토정비결은 연세드신 분들

richvirus.tistory.com

2023년 새해 달라지는 제도(종합부동산세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