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17호태풍 타파경로와 전망

by 명경심 2019. 9. 21.
제17호태풍 타파가  북상중인데요.태풍 타파의경로 강수현황, 기상속보등을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방재속보

 

[기상청 속보] 2019년 9월 21일 12시 30분


< 태풍 현황과 전망 >
○ 12시 현재, 제17호 태풍 '타파'는 북위 26.8도, 동경 125.4도 위치, 중형 태풍으로 서귀포 남쪽 약 726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26km로 북북서진중

* 중국 북부와 동해상에 고기압이 위치하면서, 우리나라 부근에 기압경도가 커지면서 남해상과 남해안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으니, 유의 바람

■17호태풍 타파  말레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메기과의 민물고기입니다.
 

17호태풍 타파는 북상하면서 세력이 점차 강해지고 있습니다.

 

■17호태풍 타파의경로


태풍 타바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서쪽 해상을 지나고 있는 태풍 타파는 내일 오후에 제주도 동쪽 해상을 지난 뒤 내일 밤에는 부산과 일본 쓰시마섬 사이를 지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동해상으로 진출해 모레 새벽엔 독도 부근까지 북상하겠습니다.


사진:태풍타파의예상경로  


 

■17호태풍 타파의 강수현황과 전망

 

기상청에 따르면  17호태풍 타파는  현재(11시 30분), 제17호 태풍 '타파(TAPAH)'에 의한 남동풍과 동해상의 고기압에 의한 북동풍이 수렴하면서 만들어진 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부지방, 충청남부, 강원남부에는 비가 내리고 있으며, 경기남부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특히, 호우특보가 발효된 제주도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이 구름대가 시속 10~15km 속도로 북상하고 있어, 강수지역은 차차 충청북부로 확대되겠습니다.
 오늘 밤(18시)부터는 경기남부와 강원남부에도 비가 내리겠으며, 서울.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북상하는 제17호태풍 타파의 영향으로 내일(22일)부터는 전국에 비가 오겠으며, 제주도는 내일(22일) 밤(24시)에 그치겠고, 그 밖의 전국은 모레(23일) 오전(12시)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17호 풍 타파는 많은 비구름을 동반하고 북상하고 있어 제주도와 영남지방, 강원 영동 등지엔 비 피해가 우려된다고 기상청은 밝혔습니다.

기상청은 태풍 타파가  지나가는 모레 오전까지 제주 산간에 최고 600mm 이상, 영남지방과 강원 영동지역엔 최고 500mm가 넘는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태풍타파는 바람도 당초 예상보다 강하게 불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월요일인 모레 오전부터는 태풍 타파가 동해 먼바다로 북상해 점차 우리나라가 태풍 타파의 영향권에서 벗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태풍타파의경로와 강수현황과 전망을 알아보았습니다.

뉴스나 기상청의 기상속보를 확인하고 태풍타파에 만전을 기해 모두 태풍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수확을 앞둔 농가에서 특히 태풍 타파의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서민형안심전환대출 자격요건과 준비서류 금리등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