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청년맞춤형 전세자금대출조건,자격,한도는?

by 명경심 2019. 5. 24.

정부가 청년층의 주거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상품을 오는 27일부터 출시 합니다.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22일 서울 은행연합회에서 13개 시중은행(KB, 신한, 하나, 우리, NH, 기업, SH, 부산, 경남, 대구, 광주, 전북, 카카오), 주택금융공사(주금공)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협약식을 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자격. 대출한도.대출이율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맞춤형 대출 상품은 청년층의 주거특성을 반영해 ▲전·월세 보증금대출 ▲월세대출 ▲대환대출 등 3가지로 구성됩니다.

 

 

■청년 맞춤형 대출 자격

청년대출자격은 부부합산 기준 연소득 7000만원 이하로서, 만 19~34세 무주택 청년 가구입니다.

신용등급 10등급을 제외한 무소득자도 상품 이용이 가능니다.

 

■청년 전세자금 대출조건및 한도

 청년 전세자금 대출조건은 전세보증금 3억원(수도권5억원)이하로  최대 7000만원 한도로 전세자금의 9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 전.월세 대출금의 금리는 2.6~2.8% 입니다.

■청년 맞춤형 월세대출


청년 맞춤형 월세대출은 월 50만원 이내에최대 1200만원 한도로 2년간 지원합니다.

 

■청년 맞춤형 대환대출.

청년 맞춤형 대환대출은 기존 대출의 용도별 한도만큼 전환 지원합니다.
금리는 일반 전세 대출 금리 3.5%보다 낮은 수준이며 청년의 소득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도록 대출시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청년맞춤형  대출 상품은 소득수준을 기준으로 별도 신용심사 절차를 두고 있지 않아 무소득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무소득 여부 증빙을 위해 국세청이 발급한 사실증명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청년 맞춤형 대출 규모는 은행에서 우선 전세대출 1조원, 월세대출은 1000억원 한도로 공급하고 이후 규모를 탄력적으로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이번 상품으로 총 4만1000여 청년 가구가 주거비용을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최종구 위원장은 “청년의 사회 진출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상품이 청년층의 주거 비용을 다소나마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주택금융 분야에서 금융 포용을 제고할 방안을 다양하게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청년 맞춤형 전세·월세자금 대출 자격. 조건 출한도.대출이율등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 월세 자금대출은 시중은행인 신한, 하나, 우리, NH, 기업, SH, 부산, 경남, 대구, 광주, 전북, 카카오), 주택금융공사(주금공)등에서 오는 27일부터 출시합니다.

청년전세자금대출 자격과 조건을 꼼꼼히 따져보고  많이 활용하여 주거안정되고 목표하는 모든일이 성취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청년구직활동지원금 5월부터 신청기간 변경 꼭 확인하세요.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조건및 신청방법

2019년근로장려금 신청자격및 신청 방법은?

2019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봉준호감독 영화'기생충' 줄거리와 출연배우및 국내 상영일은?

BTS의 제이홉 마 시티(Ma City)로 5.18 민주화운동 세계에 알렸다.

시내버스 무료와이파이 사용방법및 고장신고 하는법

이사후 우편물 주거이전.금융주소 한번에 신고하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