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다자녀 가정 고속철도( KTX.SRT) 요금 할인 받는법

by 명경심 2019. 4. 29.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이 왔는데요.

다자녀 가정 어디를 한번 여행을 가려고해도 식구가 많아 조금 부담스러웠죠?

다자녀(다둥이) 가정이 고속철도(KTX.SRT)로 여행때 요금 할인 혜택 받을수 있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고속철도 ( KTX, SRT) 다자녀(다둥이) 30% 할인

KTX 또는 SRT 이용 시 각각의 홈페이지에 정보를 입력하면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X는 ‘다자녀 행복’이라는 가족석 예매 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TX 다자녀행복 가족석 예매 할인제도는 25세의 미만의 자녀가 2명 이상일 시 성인 이용요금의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KTX 다자녀 할인 방법]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가족 구성원을 등록합니다.

가까운 역 창구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시하고 등록된 내용을 확인받은 후 이용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증빙자료를 등록한 후 역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이용 가능합니다.

KTX다자녀 등록 바로가기

[KTX 다자녀 할인율]

등록된 가족 중 최소 3명 이상(어른 1명 포함)이 이용하는 경우 어른 운임의 3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KTX 다자녀 행복 이용방법]

열차 출발 1개월 전부터 20분 전까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 톡, 예약 창구에서 할인 대상 열차 구매 시 할인 가능합니다.

 

SRT는 ‘다자녀 가족 할인’이라는 가족석 예매 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RT다자녀 가족 할인제도는25세 미만의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 가정이 홈페이지 등록 후 이용할 때, 가족 중 3명 이상이 SRT를 탑승하면 성인 이용요금의 30%를 감면받게 됩니다.

[다자녀 할인 방법]

SRT회원 중 25세 미만의 자녀 3명 이상의 회원으로 SRT 홈페이지의 공공할인 이용 신청에 등록 및 인증을 완료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SRT다자녀 등록 바로가기

[할 인 율]

SRT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등록된 가족 중 최소 3명 이상(어른 1명 포함)이 이용하는 경우 어른 운임의 30% 할인.

[SRT는 ‘다자녀 가족 할인제도 이용방법]

출발 1일 전까지 SR 홈페이지에서 할인 대상열차를 구매하면, 1장의 승차권으로 발권(승차권에 이용이 가능한 가족 이름 표기)되며, 열차 승차 시 신분증을 제시하고 탑승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다자녀가정 고속철도 요금 할인받는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다자녀 가정 고속철도(KTX.SRT)타고  나들이 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글

A형간염 증상과 감염경로 예방법

성락원 개방 예약방법및 관람시간

수소차 달리는 공기 청정기인 이유?

2019 궁중문화축전 개막제 및 경복궁 공연과 전시 일정확인

베트남 다이어트차 바이엔티 뇌졸증.암 유발물질 검출

 

도로명주소 확인 신종 보이스피싱 조심하세요

조현병 이란?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운전자라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꼭 신청하세요.

이사후 우편물 주거이전.금융주소 한번에 신고하는법



 

댓글